MUPA's Blog.


2007년 마지막 서핑 투어. (2007년 12월 29일 ~ 31일)

파란만장했던 2007년 서핑으로 시작해서 서핑으로 종지부를 찍는다.
우울한 한해의 나의 유일한 휴식처 였던 서핑.
아무것도 생각하기 싫고 머리를 비우고 마음을 비우기 위해 거의 매주 서핑을 갔다.
어쨋든 덕분에 좋은 추억 만들고 생각도 정리 할수 있고 만족한다.
얼마전 책상위에 쌓여 있는 버스 티켓들을 보고 "허걱!!이게 다얼마야" 하고 놀랬다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도를 체크하며 어디로 입수할지 고민중
머리속에는 오늘은 왠지 몬가 해낼것 같은 생각으로 꽉차있다.
가장 행복한 순간 이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갑작스런 한파로 엄청난 추위에 덜덜덜..
후드, 부츠, 글로브 모두해도 덜덜덜..
오픈되있는 얼굴은 얼음속에 파묻고 있는 느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드오버 사이즈의 파도.
간혹 더블 이상 되보이는 파도에 가슴졸이며 타야한다.
그런파도 잘못 말리면 1분이상(기분만) 물속에서 세탁기 당해야한다.
하와이에서는 질식해서 끌려나오는 사람도 있다는 소리를 듣고는
세탁기가 무서워 지기 시작했다..ㅋㅋ
그나마 브레이크 포인트가 일정해서 탈만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디보드 없이는 못사시는 브롱리 형님.
파도는 정말 기가막히게 잘 찾고
잡을려고 마음먹으면 다 잡는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서핑 없이는 못사시는 제천이 형님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시는 형님
1년후가 엄청 기대된다.






2008년에도 서핑을 계속 할수 있을려나?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 칠포해수욕장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0

@우선 내보드 자랑..
장비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정말 맘에 든다..
하지만 부력잡기도 힘들고 테이크 오프도 힘들어서 매일 겔겔 되고 있다..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잘타것지,,,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28일 조개 잡이, 불고기 파티.
아침 일찍 일어나 각자 보드에 왁스질하고 출동 준비를 하고 있었으나,,
불행히도 완젼 장판이라는 소식에 조개잡으러 이동,,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의 장판이었지만 에메랄드빛 바다는 푸켓이나 몰디브 못지않았다.

< 왁싱중 >

< 피난 >

< 로빈슨 크루소 >

조개도 잡고, 고기도 잡고, 삼겹살도 사고 칠포 비치에서 파티를 열었다.
숯에 불을 붙이고 삼겹살을 굽고 조개도 굽고 방금잡은 생선은 바로 회뜨고,
푸짐하게 쌓아 놓고 배터지게 먹었다..
아~~이 세상 그무엇과도 바꾸기 싫은 저녁식사다~~ㅎㅎ


@29일 역시나 거의 없는 파도 & 마른하늘에 날벼락.
오늘도 역시나 파도는 없고 헤수욕이나 즐기며 가끔씩오는 작은 파도에서
보딩을 즐기며 평화로이 서핑과 헤수욕을 즐기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구름이 끼며 어둑어둑 헤지더니 비가 몇방을 떨어지고는 다시 해가떳다.
그리고 한 5분이 흘렀을까 갑자기 돌풍이 불고 비가 쏟아지더니 우박이 떨어지고
하늘에서는 번쩍번쩍 쾅쾅 천둥번개가 2초에 한번씩 떨어졌다..
카메라를 살려야겠다는 생각에 일단 가방만 들고 차로뛰었고 무사히 차에 넣어놓고 돌아오는데,
텐트가 날아다니고 심지어는 보드까지 하늘위에 날아다녔다..
이건모 거의 세계의 종말 수준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폭풍이 지나간 해변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우박이 쏟아지고 엄청난 바람이 불고있지만 사진에 표현이 안됨..ㅜ.ㅜ >



@퐁푹전 성게 놀이 & 기타 사진.

Comment +3

[7월5일 - 8일 제주 서핑] 2007 중문 서핑 페스티벌.

나의 개뿔도 안되는 실력을 검증받고자 신청한 서핑 대회,,결과는 처참했다,,

작은파도는 재미없어서 안타고 큰파도는 힘들고 무서워서 안타고,,

나의 게으름에 대한 당연한 결과 였다,,,

다음엔 꼭 초급에서 순위권에 들리라,,,절대로 중급은 안나간다,,,ㅎㅎ


 * 제주 항공

너무나도 비싼 대한,아시아나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알려져 있는 제주항공.

돈이 없는 관계로 제주 항공을 이용하게 됬다, 인터넷 예매도 잘되있고 직원들도 친절하고 아주 맘에 든다..

비행기도 아주 깨끗하고 좋다,,,허나 크기가 생각보다 많이 작았다,,,

제트엔진이 아닌 프로펠라를 달고 있다,,,좌석은 좁고 불편하다,,,

그래도 중국열차의 '딱딱한의자' 칸에 비하면 천국이다,,그리고 한시간만 가면되니 상관없다,,

음료수 있냐고 물어보니 물을 줬다,,,내가 너무 많은걸 바랐나보다,,,

그래도 이가격에 스튜어디스가 물가따 주는게 어딘가,,,전체적으로 맘에 든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기내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겉모습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주 공항 >



* 중문 해수욕장

중문 관광 단지 입구에서 내려 중문 해수욕장을 찾았다.

장때비가 하늘에 구멍이라도 뚤린듯이 쏟아져 내려 2차선도로가 강으로 변했다..ㅡㅡ;

걸어도 걸어도 해수욕작은 커녕 바다 소리조차 들리지 않아 택시를 잡아탔다,

어느 나라를 가던 관광지는 어쩔수 없는지,,

이 아저씨가 미터기도 안찍고 2000원을 달라고 한다,,,

힘들어서 짜증이 지대로 나있는 상태였던 나는,,,버럭 소리를 질러 버렸다,,

"무슨 기본요금이 이렇게 비싸~~~~아~~~~~~!!~!!!!!"

아저씨가 다시 1800원만 달라고 한다...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예선도 탈락했는데 들어가서 자면 안될까?? >



중문은 많은 서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지천에 서핑보드가 깔려있었다,,

아,,,,얼마만에 보는 광경인가,,,

대회 때만이 아니라 보통때도 이런 광경을 볼려면 얼마나 시간이 흘러야할까?

그런날이 오기를 기대한다!!!

Comment +2

[6월23일-24일] 포항 서핑.

파도 사이즈는 딱 롱보드 타고 놀기 좋은 사이즈였다.

그러나 나는,,,

6.4피트 숏보드 구입을 할지 말지 결정하기위해 처음으로 숏보드를 들고 입수해봤다,

타이밍을 잡기위해 하루종일 고생한결과 겨우 테이크오프 한번 하는게 전부,,

그래도 한번 테이크오프 한게 어디냐,,,

하루종~~~일 고생만하고 집에 돌아와보니 해파리님께서 영광의 상처를 남겨주셨다...ㅠ.ㅠ

Comment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주 중문에서 열리는 서핑 페스티벌 참가신청했다,,ㅋㅋ

제주 로컬들도 만나보고, 제주도 파도도 맛보고,,숙식도 해결해준다니,,

이보다 좋은 기회가 어디있을까..ㅎㅎ

어제 잠결에 비행기표도 예매했겠다,,

4박5일동안 뽀사지게 타다 와야것다..

===============비행시간===============
제주항공  (7C133편)     김포
07월  05일   (목) 20 : 40       제주
07월  05일   (목) 21 : 55       일반석
 1석   OK  
 
제주항공 (7C102편)     제주
07월  09일   (월) 07 : 10       김포
07월  09일   (월) 08 : 20       일반석
 1석   OK 
======================================

Comment +2



언젠가 우리나라에도 저런 놈들이 생길라나??ㅋㅋ

Comment +4

  • BlogIcon 기원 2007.02.07 20:35

    너도 이제 저 사람처럼 타?

    • BlogIcon mupa 2007.02.07 23:49

      저렇게 될려면 아직 하~~~~~안~~~~~~~차~~~~~암~~~~~~ 멀었지..ㅋㅋ

    • BlogIcon 기원 2007.02.08 00:49

      보기보다 어려운거구나..
      뭐, 우리나라에서는 연습한다는거 자체가 힘든 레포츠니, 그래도 잼있어 보인다. 언제 한번 알려줘,
      스노우보드랑 비슷한가?

    • BlogIcon mupa 2007.02.08 10:59

      보드랑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타다보니까 전혀다른거 같어,,
      일단 타는 자세부터가 완젼틀리고,,
      서핑은 넘어졌을때 안아파서 좋아,,ㅋㅋ
      여름에 너도 같이가자,,진짜 잼있다!!

11월 12일 신항만,,

무슨 대회가 있던날이었는데,,사진 찍어주신분 감사합니다,,^^

헌데 정말 최악의 자세를 취하고 있다,,,

자세를 고치자,,
자세를 고치자,,
자세를 고치자,,
자세를 고치자,,
자세를 고치자,,
자세를 고치자,,ㅠ.ㅠ

Comment +2


11월 12일 포항 칠포 에서,,

들어갔다 강한 파도에 뺨따귀만 맞다가 녹초가 되서 나옴,,

젠장....ㅠ.ㅠ

Comment +0


< 포항 칠포 >


없어도 이렇게 없을순 없다,,

서핑 시작한지 얼마안됬지만 파도가 작은날은 있어어도 없는날 처음이었다,,

비싼돈 주고 내려간 포항인데,,이렇게 허무할수가,,,ㅠ.ㅠ

두어시간 해파리한테서 도망다니며 패들링 연습하다 지겨워지면 식충같이 먹어대고,,

우럭, 광어, 낙지, 대개,,,등등등 이틀동안 정말 배터지게 먹고 올라왔다,,

Comment +0


Comment +5

< 포항 근처 어디였더라? >
10월 21일 포항

오전에는 포항 칠포에 갔는데 파도가 너무거셌다.

서핑을 하면서 처음으로 무서움을 느낀날이었다.

덕다이브도 안되 파도 뚫고 들어가는데만 힘다빼고,

제대로 한번 타지도 못하고 오전을 마감했다,

브라운선생님(서핑고수님)의 의견으로 나같은 초보들이 타기쉬운

다른 포인트를 찾아갔다.그래서 찾은곳이 위에 사진!!

여기서 오후내내 & 다음날 하루죙일 선생님의 지도를 받아.

드디어 옆으로 찢을수 있게되었다..아 감격의 눈물...ㅠ.ㅠ

파도를 완벽히 잡을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패들링을 연마하자!!ㅎㅎㅎ

과제 : 시선처리(밑에 보지말고 앞을 보자), 무릎(세우지말고 굽혀라), 패들링(몰라 더빡씨게)

Comment +3

< 추석 연휴때 송정에서 >

사진 상태는 완젼 메롱이다,,,

디카상태 메롱이라 물들어가도 괜찮다던,,,(형이름 기억안난다..ㅡㅡ;)

역시나 사진상태도,,,ㅋㅋㅋ

사진 보면 무슨 강에서 둥둥 떠있는것 같아 보이지만,,,

이날 파도 그럭저럭 괜찮았음,,ㅎㅎㅎ

어제 포항 칠포에 다녀왔는데 한동안 칠포로 쏴야겠음,,,^^

Comment +0

< 태풍 우쿵이온날 송정 서핑(서퍼스파라다이스펌) >

19일 아침 8시부터 서핑을 하러 갔지만 태풍의 영향으로
119에서 수상레져 활동을 모두 중지하라는 방송이나왔다..

10시, 12시, 1시, 2시, 4시...
정말 오랜 기다림끝에 4시 부터 서핑을 시작할수 있었다..나이샤~
슈트를 갈아입고 아무 보드나 들고 바다로 나가는 순간 눈 앞은 장관이 펼쳐져 있었다..
나의 생각과는 달리 90~100명 정도되는 많은 서퍼들로 송정이 꽉차 있었다.
(우리 나라에 서핑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감격의 눈물...ㅠㅠ)

그리고 이제 진짜 서핑 체험..
간단한 타는법과 안전교육을 설명받은 후에 바로 바다로 들어갔다.,
어...이거 생각보다 어렵네..보드가 뒤집어지고 난리가 아니었다..ㅜㅜ
첫날은 그렇게 테이크오프(위사진같이 두발로 서는것)한번 못해보고 삽질만하다 끝마쳐야했다..

두쨋날, 오늘은 새벽부터 죽어라 타야겠다는 마음으로 7시에 나갔다...
그런데,,어제 저녁 술취해 사람이 빠져죽었다고 못들어가게 한다,,,(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9시부터는 탈수 있다고하니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렸다,,

두쨋날 9시 서핑시작!!
패들링(보드에 업드려 팔을 젖는행위)이 안되 파도를 못탄다는것을 알고는,
미친듯이 패들링을 하여 파도를 탈듯하다,,이제는 테이크오프가 안되서 물속으로 처박히기를 수십번,,
계속된 실패끝에 겨우겨우 테이크오프를 성공했다..+.+
(관건은 테이크오프전 보드를 눌러주는 손의 위치가 중요한것 같음)
처음으로 테이크오프를 성공했을때의 감격은 말로표현할수없다..^^
그렇게 실패 횟수는 계속줄고 이제는 더큰파도를 타기위해 멀리나갔다..
하지만 큰파도에서 테이크오프 성공 한번 못해보고 다음을 기약하고 돌아와야했다..ㅜ.ㅜ

다음 기회를......................................

배운점 : 서핑은 기다림, 패들링은 미친듯이, 선크림은 필수,,,,

Comment +2

올해는 무슨 일이 있어도 서핑을 할것이다..

다음주에 송정으로 가는거야~~!!

아니 다음주는 너무 성수기니까,,, 다담주에는 꼭 가는거야~~~!!

부산행 입석표 한장 사서 서핑에 첫발을 내딧고 오는거다,,

헝그리보더는 이제 질렸다,, 이제부터는 헝그리 서퍼다~~ㅎㅎㅎ


Comment +0